티스토리 뷰

천문학

천칭자리

rurru1 2024. 4. 18. 02:00

천칭자리

 

천칭자리

천칭자리는 고대부터 다양한 문화에서 다양한 전설과 신화와 연관이 되어있다. 주로 천칭의 형상을 가리키며, 균형과 공정, 심판과 정의 등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전해져 왔다. 이제 다양한 문화에서의 천칭자리에 대한 신화와 전설에 대해서 알아보자. 첫 번째로 그리스 신화에서 천칭자리는 아테나 여신의 천칭으로 미친 인간들을 심판하는 데 사용이 되었다고 한다. 아테나는 지혜와 전략, 전쟁의 여신으로 그녀는 인간들의 행동을 심판하고 공정한 판단을 내렸다. 이는 천칭자리가 균형과 공정을 상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의미이다. 로마신화에서는 천칭자리가 이슐라의 천칭으로 불리며, 여기서도 심판과 공정을 나타내는 데 사용이 되었다. 이슐라는 정의의 여신으로, 그녀의 천칭은 선악을 가르는 데 사용이 되었다고 한다. 이는 로마인들이 공정과 정의를 중요시하는 가치를 상징하는 것으로 해석이 된다. 인도신화에서도 한번 알아보자 인도 신화에서는 천칭자리가 비슈누의 천칭으로 불리며, 우주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사용이 되었다고 한다. 비슈누는 보호자이자 유지자로서 그의 천칭은 세상의 균형을 조절하고 지속시키는 데 사용이 되었다. 이는 천칭자리가 균형과 조화를 상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의미이다. 다른 문화에서도 여러 가지로 전해졌는데 중국에서는 천칭자리가 가을철과 관련된 별자리로서, 풍요와 행복을 상징하는 것으로 여겨졌다. 또한 아메리칸 인디언들은 천칭자리를 자연의 균형과 조화를 나타내는 것으로 해석했다. 이렇게 천칭자리는 다양한 문화에서 다양하게 해석이 되어왔다. 

천칭자리의 천체

천칭자리에는 다양한 천제가 있는데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알파천칭자리는 이중성으로 알려져 있으며, 두 개의 별이 서로 공전하고 있는 시스템이다. 주성은 붉은색 거대별로, 주변에는 더 작은 동반자가 있는 걸로 알려져 있다. 두 번째로는 베타 천칭자리인데 이는 붉은색 거대별로 이루어진 이중성 천체이다. 이중성 시스템 중 한 별은 붉은색이며 다른 별은 더 밝고 푸른색을 띠고 있다. 세 번째로는 감마 천칭자리인데 이는 두 개의 별이 서로 공정하고 있는 이중성으로서, 주별은 주변에 약간 밝은 동반자를 가지고 있다. 세 번째는 70 천칭자리이다. 이 별은 태양보다 약간 크고 뜨거운 하얀색 왜성이다. 약 77광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네 번째는 아이클립스이다 아이클립스는 두 개의 별이 서로 공전하고 있는 이중성 천체로서, 주별은 붉은색 거대별이다.  이외에도 수많은 작은 별들과 성단, 은하들이 있다. 이 별들은 천문학자들에게 별들의 진화, 운동, 거리, 질량 등을 연구하는데 중요한 자료를 제공한다. 그리고 천칭자리의 경우 다른 천체들과의 상호작용이나 중력에 의한 영향등이 관측이 되고 있어서 천체의 역학적 특성을 연구하는 데에도 활용이 된다. 

천칭자리 점성술

천칭자리는 점성술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별자리는 9월 23일부터 10월 22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의 별자리로 간주된다. 이러한 사람들은천칭자리의 사람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들의 성격과 운명은 천칭자리의 특성과 관련된다고 여겨진다. 점성술에서는 각각의 별자리가 특정한 성격과 특성을 지닌다고 믿는다. 천칭자리의 사람들은 공평하고 조화로운 성격을 갖고 있다고 여겨진다. 그리고 신중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사교적이고 친절하며 타인과의 관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대화를 즐기며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고 소통하는데 능숙하다고 한다. 또한, 그들은 사람들의 사랑과 관계에 민감하고 로맨틱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그들은 조화롭고 평등한 관계를 추구하며, 파트너와의 깊은 연결을 중요하게 여긴다. 이들은 갈등을 피하고 조화를 이루는 것을 선호하고 타협을 잘하는 경향이 있다. 점성술은 천칭자리의 사람들의 운명과 진로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이들은 균형을 유지하고 사회적 정의를 실현하는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려고 협력하고 조화롭게 노력하며, 타인과의 관계에서 배우고 성장하는데 가치를 가진다. 

'천문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라클레스  (0) 2024.04.19
쌍둥이자리  (0) 2024.04.18
사분면자리  (0) 2024.04.17
페가수스자리  (0) 2024.04.17
북두칠성  (0) 2024.04.17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